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컴퓨터 구조
- 기능 개발
- 운영 체제
- 프로그래머스
- Comparator
- 순열
- 구현
- 티스토리챌린지
- 조합
- 도둑질
- 다단계 칫솔 판매
- java
- 데이터
- sw expert academy
- 토마토
- Call-by-Value
- 베스트 앨범
- 오블완
- 컴퓨터구조
- 요세푸스
- Comparable
- 괄호 회전하기
- 표 편집
- 메뉴 리뉴얼
- swea
- 코테
- 고정소수점
- 백준
- 자바
- 부동소수점
- Today
- Total
감자는 아직 꿈을 꾼다.
[컴퓨터 구조 & 운영 체제 ] 시작 본문
컴퓨터 구조와 운영 체제, 시스템 프로그래밍은 묶어서 공부해야 되는 주제라고 생각한다.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건 컴퓨터 구조나 운영체제에서 기초 지식으로 살짝씩 필요한 부분만 정리해서 갈 예정이다.
전공 과목을 수강하면서 깊이감 있게 배웠지만, 어디론가 사라졌고 내 기억속 구석에 자리잡고 있는 것같다.
그 기억을 끄집어 내고, 서적과 다양한 블로그를 참고해서 내용을 정리할 것이다.
개발을 진행하면서 느끼는 건 CS공부가 생각보다 훨씬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더 확실하게 개념을 잡고자 정리하려는 것이고
완벽하게 이해해서 면접때 물어보면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있는 수준을 만들려고 한다.
내용을 정리하면서 관련된 면접 질문도 맨마지막 하단에 추가할 예정이다.
CS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는 글을 작성하며 상당히 유연하게 풀어갈 예정이다.
사실 누군가 보고 도움을 받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일이지만,
스스로 복기하는 목적성을 가지고 작성하기에 새롭게 전공서적을 공부하거나 지식을 습득하면 내용을 해당 파트에 추가하거나 잘못된 내용을 작성했다고 판단해도 여지없이 수정을 할 예정이다.
피드백 언제든지 환영 !
목차는 혼자서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의 구성이 괜찮은 것 같아서 동일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각 목차에 글이 작성되면 해당 목차의 링크를 남길 예정
✈️[컴퓨터구조]
1. 컴퓨터 구조 알기
2. 데이터란
3. 명령어란
4. CPU의 작동 원리
5. CPU 성능 향상 기법
6. 메모리와 캐시메모리
7. 보조기억장치
8. 입출력장치
✏️[운영체제]
9. 운영체제 알기
10. 프로세스와 스레드
11. CPU 스케줄링
12. 프로세스 동기화
13. 교착 상태
14. 가상 메모리
15. 파일 시스템
16. CS 면접 질문 - 컴퓨터 구조 & 운영 체제
'CS적 감자 >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구조] 3. 명령어 (1) | 2024.11.22 |
---|---|
[컴퓨터 구조 - 부록] 부동 소수점 (1) | 2024.11.22 |
[컴퓨터구조] 2. 데이터 (1) | 2024.11.20 |
[컴퓨터 구조] 1. 컴퓨터 구조 알기 (0) | 2024.11.18 |